
경기도 팔당역에서 출발하는 자전거 여행으로 능내역 간이역에서 잠시 과거로의 깜짝 여행에 다녀왔다.
집으로 가득한 게으름을 피우는 집에서 점심까지 먹고 늦게 출발한 덕분에 야도도오하시를 건너는 데만 잠시 걸렸다. 역 광장을 바라보았을 때, 오른쪽에 있는 유료 주차장은 왠지 만차인 것 같아, 슬슬 내려 남양주 시립 박물관 옆 주차장에 차를 맞췄다. 휴일이니까 주차요금을 받지 않았다.
야도 역 주차장 대명 유료 주차장 (역 광장에 첨부) 1시간 1,000원/추가 10분당 300원 하루 8,000원 와부 제4공영 주차장(가장 넓은) 1시간까지 주차 요금이 결제되지 않음 30분 600원/추가 10분 단위 300원 종일 7,000원
자전거 렌탈 요금(괄호 금액은 MTB 등 고급형) 1시간 4,000원(6,000원) 2시간 8,000원(12,000원) 종일권 12,000원(20,000원) 추가 20분 2,000원(3,000원)
우리가 이날 여행한 경유지는 야도도 댐을 지나 연내역에서 잠시 쉬고 나서 양수대교까지 갔고, 또 돌아오는 가벼운 코스로 왕복 약 20km, 2시간 걸렸다. 순수한 라이딩만 하는 경우에는 약 1시간 20분 정도 걸리는 입문 코스다. 솔직히 12,000원만 내면 하루 종일 시간을 알아차리고 보고 신경쓰고 어디로 갈 수도 있었지만 체력 아베 상 일부러 2시간만 대여했다.
대형 튤립 조화의 맞은편에 지어진 아기이기 때문에 귀여운 파스텔 톤의 자전거 조형물과 의자. 도중에 아름다운 풍경이나 인상적인 장면이 있는 곳이라면 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끝에 세운 뒤 사진을 찍고 다시 출발해 아내를 쫓는 것을 반복했다. 늦은 거리를 좁히기 위해 허벅지가 열일 한 하루. 평소에는 천천히 거북처럼 달리는 아내와 속도가 맞지 않아 조금 좌절했지만 요렌 때는 또 무한히 감사했다.
강변의 자도를 달리고 조금 쿵크 오르막을 오르면 요렌 고가도로가 있는 횡단보도에서 잠시 신호 대기. 기다려 보면 상당히 큰 점포의 라이딩 용품점도 주위에 보인다.
남한강 자전거 도로에는 이런 휴게소가 곳곳에 많이 있어 라이더들의 행복한 피난소가 되고 있다. 시원한 커피, 아이스크림, 미네랄 워터에 라면까지 몹시 땀을 흘려 라이딩할 때 먹고 싶은 아이템은 모조 모두 있다.
아침에는 흐리게 오후가 되어 기적적으로 하늘이 열리고 푸른 창문에 흰 구름 그림이 완성된다.
자동차로 운전 중입니다.
팔당댐 옆에 산을 관통하는 터널길 진입.
조금 더운 날씨가 되어 시원했던 터널길. 자도에도 우리 같은 초보자를 위한 길이가 있는 것이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르겠다.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 단위로 친구끼리, 연인끼리 자전거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사람들은 그래도 제대로 장비를 갖춘 나홀로 전문 라이더들이다.
생크림을 하늘 위에 살포할 때 놓은 것 같은 그림 같은 경치.
여기는 약간 습지의 느낌도 한다.
피난소에서 잠시 쉬고 있는데 환성을 올려 세 명의 한 줄이 빠른 속도로 지나간다. 복장을 보면 우리처럼.
자전거 주차장치도 있어 깔끔한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 간다. 강이 보이는 곳에 나무도 울창하고 잔디나 벤치도 있어 싸게 가져온 도시락이 있다면 먹어도 좋은 곳이다.
잠시 쉬면서 체력을 회복했기 때문에 다시 목적지를 향해 출발.
천천히 거의 기어에 가는 우리의 전용차로서는 항상 갓길이다.
출발 40분만에 렙우치역 도착! 사실 우리가 너무 늦고 그런 초보자도 30분 만에 도착하는 대로다.
옛 철도를 따라 자전거 도로를 달리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던 순간.
철도 한점에 작은 주차장도 있다.
, 중앙선 간이역에서 개통한 연내역은 1967년 보통역으로 잠시 승격되었지만, 결국 선로이설에서 운요시야마역이 개통되어 최종폐역이 되었다.
야도 역과 양수역 사이의 간이 역이었지만 지금은 더 이상 열차가 다니지 않는 폐역이 되어 버렸지만, 레트로 옛 시골 철도역 감성 그대로 주변 철도와 역사 건물을 보존하고 근처에 카페와 휴게소 등을 배치하고 일반인에게는 데이트 코스와 사진 촬영지와 사이클 돈
역사의 문을 넘어 시간의 단면을 관통하여 과거로의 여행을 시작한다. 추운 겨울 열차를 기다리고 작은 철도 역사 속에서 불을 붙인 난로는 비어 있고 빈 연통만 남아 있다.
오래된 의자 위에 놓인 빛나는 액자와 사진집이 과거의 추억을 말하는 것 같다.
뒷문에 나오면 빈티지 역 간판과 함께 멋진 한옥기와 밑에 왠지 모르게 자란 덤불이 시골 간이역의 정취를 더한다.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과거의 역사와 추억을 똑같이 소중히 여긴 작은 철도역은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옛 감성과 추억을 선사해주고 있었다.
기차가 서 있지 않은 철도역 위에는 지금은 깨끗하고 분위기가 좋은 현대적인 카페가 들어가 과거의 옛 공간을 내려다보고 미묘한 감성에 젖게 한다.
이제 달리지 않는 철마는 지금 여기를 찾는 여행자들의 사랑스러운 포토존에서 영업이 한창이다.
열차의 객실 밖은 각자의 애마를 주차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어린 시절 길 옆에 살면서 자연스럽게 철로에서 많이 놀던 추억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철도만 보면 매우 기쁘고 어렸을 때 소환되는 기분이다.
열차가 더 이상 통과하지 않고 약간 황량한 레일 옆에는 아기가 있기 때문에 나무를 갖추어 풍정을 살렸다.
철도를 계속 걸으면 깨끗한 정원을 가진 카페도 보이고,
좀 더 가면 무성한 녹색 그늘 아래에 앉아 강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휴식 피난소가 나온다.
그늘의 청량한 숲의 내리막길을 달릴 때는 없었던 힘이 다시 솟아난다.
오늘 우리 교차로인 양수대교에 도착! 2시간만 렌탈했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는 충분히 더 갈 수 있지만, 욕심 없이 요즘부터 턴하기로 한다. 계속 직진하고 양수역을 우회전하면 양평의 명소의 머리카락, 왼쪽 램프에 내리면 운요시산역을 통해 북한강 자전거도로를 탈 수 있다. 무동력 이륜차의 IC와 같은 곳!
돌아오는 길에 인기 있는 야외 음식에 동호자들이 맛있는 만찬을 즐기고 있다. 부러워하지만 정해진 다음 일정이 있으므로, 조금 참고 페달만 밟는다.
푸른 하늘에 하얗게 흩어진 구름은 호수처럼 부드럽고 적극적인 남한강 위에 가을 감성을 더한다.
넓은 잔디밭에 로맨틱한 피크닉 테이블은 찐다.
어두운 터널의 끝은 밝은 빛이 비추는 아름답고 부드럽고 무엇보다 안전한 그러한 세계가 기다리고 있기를 기대합니다.
하치도역의 자전거 여행은 능내역에서 시골간이역의 과거여행으로 보다 풍부한 하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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